2016년 10월 29일 토요일

바세도우병 원인 증상 치료 알아봐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고도 하는 바세도우병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바세도우병 원인은 면역 계통에 장애가 생김으로써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을 방어해야할 항체가 갑상선을 호르몬을 과하게 분비하게 함으로써 일어나는 병입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아주 보편적인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은 유전적인 요소로 생기기도 하며 바이러스 감염, 스트레스 등도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바세도우병 증상으로는 갑상선이 비대해져서 목의 앞부분이 불룩해지고 안구가 돌출되기 때문에 병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체중 급격하게 감소하고 쉽게 지치며 매사에 신경질적으로 보이며 집중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맥박이 빨라지며 땀을 많이 흘리기도 하고 여성은 월경의 이상, 남성은 성욕의 감퇴, 발기부전 등의 증상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바세도우병 치료는 항갑상선제를 복용을 하는 방법인 약물요법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중단하게 되면 곧바로 재발하기 때문에 장기간의 투약을 필요로 합니다.


약을 복용하는 중에 고열, 목구멍이 아픈 증상이 있으면 치료를 서두르는것이 중요합니다. 부작용으로는 패혈증까지 이르게 될수도 있습니다. 영양섭취를 충분히 하며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요오드가 풍부한 해조류는 치료 후에 약 2주부터 먹어도 좋습니다. 땀이 많이 나게 되므로 집안을 따뜻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고 수분의 섭취에 신경을 씁니다.
배너